▲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김현규 소장(왼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 임대식 본부장(오른쪽)
ⓒ 콜마비앤에이치

[데일리비즈온 심은혜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콜마비앤에이치의 식품과학연구소가 다당체 천연소재의 정제 및 제형화 기술을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정부가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혁신 활동이 탁월한 기업연구소를 연 2회 지정해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되면 각종 홍보를 지원 받고 정부포상 및 국가 R&D사업에 가점을 부여 받는다.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김현규 소장은 “정부연구과제 및 C&D(연계연구)를 통한 다양한 신소재 개발과 제형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R&D 투자와 제품화를 통해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설립한 민관 최초 합작회사로 국내 1호 연구소 기업이다.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는 면역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술을 핵심기술로 발전시켰으며, 특히 당귀, 천궁, 작약 등 천연물 소재의 기능성 원료개발과 제품화 기술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